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최근 고물가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대중교통 할인카드가 등장했습니다. K-패스, 기후동행카드, The 경기패스, I-패스 등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만, 각 카드의 혜택이 달라 어떤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K-패스, 기후동행카드의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카드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패스 카드

    1. 기후통행카드 

     

     

     

     

     

    기후동행 카드는 월 6만 2천 원, 따릉이 포함 월 6만 5천 원에 서울 시내 지하철,시내버스, 리버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교통카드예요.그런데 청년이라면 월 5만 5천 원, 따릉이 포함 월 5만 8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답니다.


    기후 동행카드는 사전에 결제해서 이용하는 시스템인데 청년 할인 혜택은 6월 말까지는 일반 카드로 이용을 한 후에 7월에 환급이 된다고 합니다. 미리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청년 등록을 해야 한다고 하니 꼭 잊지 마세요.

     

    K패스 카드
    K패스 카드

    2. K패스

     

     

     

     


    K패스 카드는 월 15회 이상 시내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민자철도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

     

    일반인 20%,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30%, 저소득층 53%를 환급받을 수 있는 5월에 출시 예정인 교통카드입니다.


    기후 동행카드와는 달리 사후에 환급되는 시스템이고 월 최대 60회까지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K패스 카드
    K패스 카드K패스 카드

    하지만 서울시나 일부 경기도 지자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기후 동행카드와는 달리 전국의 거의 모든 지자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잊지 마세요.

     

    K패스 카드

    3. 나에게 딱 맞는 교통카드는?

     

     

     

     

     

    기후동행 카드와 K패스중에 뭘 써야 할지 고민중이시죠?그래서 딱 정해드릴게요.

     

    ■ 이용 지역 서울 이외

     

    먼저 나는 평일에 학교나 직장만 가고 주말에는 집에만 있고 서울에 안 산다 하시면 뒤도 안 돌아보고 그냥 K패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 이용 지역 서울

     

    나는 서울에 살고 주말에도 약속이 많고 집에 거의 없는 버스 기본요금 1500원 기준으로 한 달에 대중교통을 53회 이상 이용한다면 K패스 보다 기후동행 카드가 더 혜택이 좋습니다.

    K패스 카드

    대충 계산 해보니 한 달에 대중교통으로 7만 8600원 이상을 쓴다고 하면 기후 동행카드를 사고 그 이하를쓴다면K패스를 사면 됩니다.

     

    K패스 카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지방세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납부하는 중요한 세금입니다. 때로는 지방세 납부 내역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 유용한 것이 바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입니다. 이 증

    mcm020209.com

     

    자녀장려금 조건 및 자격조회,신청기간

    신청 안하면 못 받는 30만원 지원금지금 신청하기자녀장려금은 부부합산 총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이면서 18세 미만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 1명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죠. 이는 가정

    hera.mcm020209.com

     

     

    반응형